성공적인 시제품 제작을 위한 체크 포인트

남시우
남시우
성공적 시제품 제작 포인트.jpg
애플의 아이폰이 세상에 나오기 전, 테스트했던 시제품 모습들

  제품 개발 단계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과정 중 하나가 바로 '시제품 제작' 단계 입니다. 시제품이란 말 그대로 '시험삼아 만드는 제품'입니다. 제품을 양산하기 전에 시제품 제작 과정을 거치면서 문제점들을 찾고, 개선해 나가면서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야 합니다. 특히 제품 개발은 초기 시제품 제작 단계가 매우 중요한데, 그 이유는 현실적으로 제품을 성공적으로 개발하여 출시한다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과정이므로 초기 단계에서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양산으로 이어진 최종 제품이 문제가 생긴다면 엄청난 비용 손해가 발생하기 때문에 초기 단계에서부터 매우 신중하게 시제품을 제작하고 테스트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제품을 성공적으로 개발하기 위해서 너무나도 중요한 시제품 제작,
어떤 점들을 중점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을까요?

 

시제품제작업체 포인트 3D프린팅.jpg
시제품 제작과 테스트 과정


명확한 제작 목적

  시제품 제작은 양산으로 넘어가기 전에 과제를 명확히 하고 원활한 제품 개발을 진행하기 위한 필수불가결한 과정입니다. 시제품 제작을 통해 어떤 점을 확인하고 싶은지 명확하게 해두지 않으면 제품 개선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품이 개선되지 않는다는 것은 결국 제품 개발 시간이 늦춰지고, 비용이 오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제품 개발 초기 단계에서는 치명적인 비용과 혼란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기획 단계에서 세운 명확한 제작 목적을 시제품 제작 업체에 전달하여 가장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받아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세요.

 

시제품 제작의 종류.jpg

 

품질과 비용의 밸런스

  누구나 시제품을 제작할 때는 가능한 비용을 줄여 제작하길 원할 것입니다. 하지만 시제품은 양산품에 비해 제품 단가가 높습니다. 시제품을 여러 번 다시 만들면 그만큼 비용도 늘어나 버리기 때문에 다시 제작하는 일을 최소한으로 하는 것이 여러모로 좋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비용 만으로 시제품 제작 업자를 선택하면 기술력이 수반되지 않고, 생각했던 결과와는 전혀 다른 내용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시제품 제작 업자의 기술력을 면밀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제품의 형상에 따라 CNC가공과 3D프린팅, 판금가공 등 어떤 생산 공정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제작 비용이 크게 달라질 수 있고, 소재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시제품 제작 업체가 다양한 생산 공정과 재료에 대응할 수 있는지 포트폴리오를 확인하고, 후기를 찾아보세요.

 

시제품 제작 필요 소통 크렐로.jpg



충분한 커뮤니케이션

  시제품 제작 업체를 고르실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커뮤니케이션' 입니다. 우리 제품을 이해해 주는 시제품 제작 업체와 만난다면 제품 개발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확률도 올라갈 것입니다. 시제품 제작 업체가 우리 제품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 의도를 분명히 전달하고 업체에서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는지 여러번 확인하십시오. 제작하게 된 배경과 제품 컨셉 등 제품에 관한 디테일한 정보까지 알고 싶어하는 시제품 제작 업체를 선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 아무리 뛰어난 제품 설계자라도 설계한 수치가 실제 제품에 올바르게 반영될 수 있는지 어떨지는 제품을 실제로 만들어보지 않으면 알 수가 없습니다. 크렐로는 3D프린팅, CNC가공, 판금가공, 진공주형, 금형사출 등 업계 최고의 실력자들로 구성된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0년 이상의 경력자들로 구성된 크렐로 제조 전문가들은 빅데이터를 통해 머신러닝된 AI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님들께 실패 없는 제조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좋은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언제나 고객님들의 프로젝트에 최선을 다하는 크렐로는 재구매율 70% 이상, 고객 평점 5.0점 만점에 4.9점 이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단 한개의 시제품이 수백만개의 양산 제품에 이르기까지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크렐로에서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가속화하세요!
 


 

3d프린팅 시제품제작 효율적.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