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공주형, 신속하게 소량의 샘플제작이 필요할 때 최고의 방법

남시우
남시우

   오늘은 진공주형을 이용한 샘플제작 사례를 소개하며, 진공주형이란 무엇인지 간단히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진공주형(Vacuum Casting)이란? 

  3D프린팅이나 CNC 기술을 활용해 실물의 모형을 만들어 실리콘을 부어 형틀(Mold)을 만들고, 해당 실리콘 틀에 유동성이 있는 액상의 플라스틱 재료를 주입(Casting)한 후, 고체화시켜 소량의 제품을 제작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진공주형은 다품종 소량생산에 적합한 제조 방식입니다. 수십 개 정도의 복제품 표본, 샘플제작이 필요한 경우 진공주형이 3D프린팅보다 빠르고 저렴하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아래 준비한 진공주형 공정 영상 자료를 참고하시면 이해가 더 쉬울 것입니다.

진공주형 Vacuum casting 샘플제작.gif

   진공주형은 사출용 플라스틱과 유사한 액상 플라스틱 재료를 주입하기 때문에 정밀도 있는 샘플제작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색상의 제품으로 제작이 가능하고 후가공 처리가 쉽습니다. 적은 비용과 시간으로 소량의 견고한 샘플 제작이 가능한 덕분에 제품 개발 경쟁력 향상으로 이어져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실물의 모형을 만드는 과정에서 CNC를 이용할지, 3D프린팅을 이용할지 또는 어느 정도 수량을 제작할 경우에 3D프린팅보다 저렴해지는 것인지 헷갈리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생산 방식과 소재 때문에 우리 제품이 맞는 최적의 제조 방식이 무엇인지 확신이 없으신 경우에도 부담 없이 크렐로 홈페이지 맞춤 상담을 통해 연락해주십시오. 담당 엔지니어가 배치되어 최적의 제조 컨설팅으로 빠르고 쉽게 제조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진공주형 TPU 소재 샘플제작 사례, 크렐로.jpg
진공주형으로 제작된 TPU 소재 샘플

   온라인 제조 서비스 플랫폼, 크렐로의 진공주형 제조 서비스는 다양한 경험과 최고의 장비를 보유한 생산 네트워크를 통해 품질이 우수한 결과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70%가 넘는 재주문율과 98%의 고객 만족률을 자랑하는 크렐로 서비스에서 차원이 다른 진공주형 제조 서비스를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 샘플제작, 가장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

진공주형 vacuum casting.jpg
TPU는 탄성을 가진 플라스틱으로 고무를 대체해서 많이 쓰입니다.

 

진공주형 크렐로 샘플제작.jpg
제조가 빠르고 쉬워집니다. 크렐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