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렐로 팀원들이 일하는 방법, 우리의 목표를 위한 Core Values 7

남시우
남시우
크렐로메인화면.jpg
온라인 제조 서비스 플랫폼 - Manufacturing As A Service Platform (MaaS Platform)

"제가 크렐로에 입사를 선택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면접 끝나고 사무실을 거쳐 나가는데 크렐로의 모두가 진심으로 즐거워보였기 때문입니다." - Shawn

"고객들을 먼저 생각해서, 고객들의 문제를 우리가 해결했을 때, 함께 성장함을 느낍니다. 크렐로는 분명 상상 이상으로 어마어마한 기업으로 성장할 것 입니다." - Howard

"크렐로는 말만 번지르르하게 써놓고 지키지 않는 회사들과는 다릅니다." - Steve (CEO)

(크렐로는 팀원들은 모두 영어 이름으로 호칭하고 있습니다.)

  크렐로는 '온라인 제조 서비스 플랫폼' 을 개발하여 누구나 도구를 발명하고, 손쉽게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모두가 혁신의 주인공이 되는 날을 꿈꾸며, 특히 새로운 도전을 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목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 달성을 위해 크렐로의 팀원들은 함께 만든 크렐로의 7가지 핵심가치를 가슴 속 깊은 곳에 새기고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크렐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열쇠임을 모두가 잘 알고 있습니다.

크렐로CI_3.png
지금 바로 제조 시작, 크렐로

1 Customer Oriented

우리는 회사의 이익이 아닌 고객의 이익에 초점을 맞춥니다.

사용자가 진정 필요로 하는 것을 제공하면 나머지 것들은 저절로 따라옵니다. 고객들이 우리 여정의 주인공이며, 우리는 동반자입니다. 고객의 이야기를 귀담아듣고, 함께 나아갑니다.

2 Autonomy

우리는 자기주도적으로 성장합니다.

크렐로의 구성원들은 스스로 문제를 찾고, 최고의 결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출퇴근 시간이 자유롭고, 누군가 일을 하달하지 않고, 직무에 초점을 둔 수평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자유로운 기업 문화 속에서 스스로 계획을 하고 업무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 모두는 각자의 영역에서 권한과 책임을 갖고 결정합니다.

3 Globalization

우리는 세계를 목표로 합니다.

우리의 기술과 시스템이 전 세계로 확장되어 전 인류가 혜택을 받을 수 있길 노력합니다. 세계적으로 시야를 넓히고, 생각을 확장하고, 언제나 전 세계의 고객을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4 Quick Action, Reviews and Improvements

우리는 빠르게 실행하고 빠르게 만들어 빠르게 테스트합니다.

우리는 가설을 상상 속에 두지 않고, 누구보다 빠르게 실현합니다. 완벽하진 않은 결과라도 테스트 할 수 있는 것과 그렇지 못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결과를 분석하고 개선하는 작업을 반복하며 나아갑니다.

5 Do the right thing

우리는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우선합니다. 항상 옳은 방향을 선택하기 위하여 많은 대화를 하고, 구성원 모두 회사의 정보와 업무를 투명하게 공유합니다. 그래서 결정권까지 쉽게 공유하고 휴가를 가거나 퇴근을 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우리는 서로를 무한히 신뢰하고, 크렐로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갖습니다.

6 Pleasure in the work

우리는 일 안에서 즐거움을 찾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합니다. 일에 대한 즐거움은 일의 완벽을 가져온다고 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가 넘쳐 흐르고, 재미있는 도전을 위해서 실패 따위는 두렵지 않은 내부 분위기를 조성하고, 크렐로의 구성원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7 Grow Together

우리는 결코 혼자가 아닙니다. 우리들 곁에는 언제나 동료, 가족, 친구, 파트너 그리고 사회가 있습니다. 단순히 개인과 회사의 성장에만 머무르지 않고, 산업 전반에 걸친 동반 성장을 추구합니다. 크렐로를 이용하는 모든 이들이 쉽고 빠르게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추며 다가갑니다. 그러한 과정 속에서 우리는 함께 성장하고, 산업 생태계 안에서 연쇄 작용을 일으켜 국가를 발전하고 세계를 혁신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크렐로팀원들이일하는방법.jpg
크렐로 팀원들이 일하는 방법 - Photo by Arifur Rahman on Unsplash

  크렐로의 팀원들은 제조업의 디지털 혁신을 향해 지금 이 순간도 One-Team 이 되어 몰두하고 있습니다. 제조업은 굉장히 오래된 분야이며, 아직 디지털 혁신의 필요성과 가능성이 많이 남아 있는 분야입니다. 하지만 크렐로는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여 가장 효율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제조 서비스 플랫폼으로 급성장 중이고, 실제 이용해보신 많은 기업 실무자님들과 개인 고객님들로부터 '제조업의 미래' 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보람있는 성장을 계속해서 함께 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크렐로의 Core Values 7가지는 저희의 성장의 원동력이자, 거대한 목표 달성을 위한 Key 임을 잊지 않을 것 입니다.

GW BANNER.jpg
AI가 해결하는 온라인 부품 제조, 크렐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