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에게 선택 받는 온라인 제조업 플랫폼, 크렐로가 급성장하는 이유

남시우
남시우

  온라인 제조 서비스 플랫폼 (Manufacturing as a service platform) 크렐로를 이용한 기업수가 3분기 현재 1,000 여곳을 돌파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크렐로의 디지털 혁신 제조 경험을 이용해보신 고객님들이 크렐로를 꾸준히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Untitled.png
지금 바로 3D프린팅 시작 ! 크렐로

1. 빠르고 쉬운 시스템

​  크렐로는 국내 최초로 '온라인을 통한 3D프린팅 주문 제작 방법과 이를 수행하는 장치'에 관한 특허 발명을 등록했습니다. 현재 온라인 상에서 제조 견적을 요청할 수 있는 업체 홈페이지들은 존재하지만, 서버상에서 3D 모델을 실시간으로 자동 분석하지 못하기 때문에 견적담당자가 직접 보고 계산을 하거나, 생산자에게 전달하여 견적을 받은 후 재차 연락을 해야합니다. 실시간 자동 견적인줄 알고 들어갔다가, 자동인 듯, 자동 아닌, 자동 같은 견적을 최소 몇시간, 길게는 며칠을 기다리게 됩니다.

  하지만 크렐로는 3D 모델을 업로드 하는 즉시, AI 서버에서 해당 모델을 자동으로 분석하여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와 자동 매칭 되어 최적의 견적을 제공합니다. 실시간으로 제작 가능성, 설계 취약점, 배송 예정까지 피드백 받을 수 있습니다. 설계 문제를 바로 판단하여 설계물을 보완하는데 활용할 수도 있으며, 한정된 예산 안에서 생산 방법이나 재료, 후가공에 따른 견적을 자유자재로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견적이 맘에 든다면, 카트에 담아두면 됩니다. 그리고 누구나 한번 쯤은 사용해 본 온라인 쇼핑몰처럼 카트에 담긴 견적을 신용카드, 카카오페이, 토스, 페이코 등의 간편 결제를 활용하거나 세금계산서 발행 현금결제 등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결제 후에는 바로 제조 공정에 돌입하게 됩니다. 이렇게 빠르고 쉬운 사용자 경험을 통하여 제조를 처음 접하는 신생 기업들에게는 제조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췄고, 효율성과 신속함이 중요한 중견 기업들에게는 혁신적 제조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210904-sla-white-chrome.jpg
SLA 3D프린팅, 흰색레진, 크롬도금 - 크렐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의 제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업계 최고 생산자와 품질관리팀

  단지 빠르고 쉬운 시스템을 제공하는데에 그쳤으면 크렐로는 이렇게 성장하지 못했을 것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크렐로는 업계 최고의 생산 파트너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감히 업계 최고라고 자신있게 이야기 드리는 이유는 크렐로팀이 추구하는 핵심가치 때문입니다. 그것은 바로, 회사의 이익이 아닌 고객의 이익에 초점을 맞춘다는 것입니다. 크렐로의 품질관리팀은 생산 파트너 선정을 위해 업계 최고의 엄격한 기준으로 약 1개월 ~ 2개월 정도의 긴 시간을 두고 다방면의 항목들을 확인하고 상호조율 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 일정 주기로 AI 서버가 제공하는 주요 지표들과 실제 고객후기 등을 참고해 생산 파트너들을 리뷰함과 동시에 계속해서 더 좋은 품질과 서비스를 위한 피드백을 나눠 파트너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플랫폼 생태계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 덕분인지 1% 이하의 불량율, 70% 이상의 재주문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600분이 넘는 고객님들이 평균 4.9점(5.0점 만점)에 달하는 소중한 후기들을 남겨 주셨고, 그 중 '품질의 우수성'을 가장 많이 칭찬해주고 계십니다. 생산업체를 찾아 여러번 기회비용을 지불할 필요 없이 크렐로가 확실한 품질을 보장해 드린다는 점, 크렐로가 선택 받을 수 있었던 두번째 이유라고 생각됩니다.

 

3. 고객 맞춤형 밀착 대응

  마지막으로는 고객의 이야기를 귀담아 듣는 크렐로 CS팀의 활약이 있습니다. 크렐로와 함께하는 고객님의 모든 여정을 CS팀이 철저히 고객 맞춤 밀착 대응을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작은 이슈라도 생겼을 때는 최대한 고객님의 입장에서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CS팀이 모든 결정권을 가짐으로써 고객의 입장에서 발빠르게 대응합니다. 친절하고 빠른 대응으로 감동을 받으시고, 재차 연락을 주시는 고객님들을 보면서 크렐로팀 모두가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크렐로는 혼자 성장할 수 없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모두를 위한 온라인 스마트 팩토리' 라는 크렐로의 비전처럼, 누구나 도구를 발명하고, 손쉽게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날을 꿈 꾸고, 고객님과 파트너 그리고 산업 전반의 성장을 위하여 크렐로 CS팀의 눈과 귀, 그리고 마음은 언제나 활짝 열려있습니다.


 

  제조업은 굉장히 오래된 분야이며 아직도 많은 부분에서 디지털 혁신의 필요성과 기능성이 남아있습니다. 크렐로는 가장 효율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온라인 제조업 플랫폼으로 급성장중이고, 실제 이용해보신 많은 기업, 개인 고객님들로부터 '제조업의 미래'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수십조 규모가 될 산업으로 평가 받고 있는 세계 제조업 플랫폼 시장에 명함을 내밀 '크렐로'의 보람있는 성장을 앞으로도 기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Creallo07.jpg
제조가 빠르고 쉬워집니다. 크렐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