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FDM 3D프린터, 기업용 시작품 빠르고 쉽게 해결

남시우
남시우

  FDM은 가장 기본적인 3D프린팅 방식입니다. Fused Deposition Modeling (용융 적층 모델링)의 약자입니다. Fused Filament Fabrication (FFF, 열가소성 수지 압출 적층 방식)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FDM 3D프린터는 필라멘트를 사용합니다. 필라멘트란, 열을 가하면 부드럽게 변하는 실 형태의 수지입니다. 실 모양의 필라멘트가 뜨거운 노즐로 전달되면 얇게 녹여져 사출됩니다. 사출되는 필라멘트로 층을 쌓는 작업을 반복하여 원하는 형상을 만드는 방식이 FDM 3D프린터입니다. 아래 유튜브의 '메이커 다은쌤' 채널에 FDM 3D프린터의 원리를 알기 쉽게 설명하는 영상이 있어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Youtube 메이커 다은쌤의 'FDM 방식 3D프린터의 간단 원리와 소개와 용어들'

 한편, FDM 3D프린터는 2012년 6월 특허가 만료되어 3D프린팅 기술의 대중화를 주도하였습니다. 그래서 현재 대부분의 개인용 3D프린터가 FDM 3D프린터입니다. 그리고 다른 3D프린터 방식들보다 작동 원리와 구조가 쉽고 간단하며, 장비 가격과 유지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출력 시간이 오래 걸리고, 층층이 쌓인 모습이 보여 표면이 매끄럽지 않은 단점이 있습니다.

 

220127_DSC01443.JPG
대형 FDM 3D프린터로 제작된 기업용 시작품

  위 제품은 크렐로 실시간 자동 견적 서비스를 통해 제작된 기업용 시작품입니다. FDM 3D프린터, PLA 소재를 이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FDM 방식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쓰이는 PLA 소재는 식물성 전분(주로 옥수수)을 원료로 하여 자연에서 분해되는 친환경 소재입니다.  
> PLA 소재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이곳을 클릭!
  폭이 약 450mm 정도의 대형 사이즈였지만, 업계 최고 수준의 장비와 실력을 보유한 크렐로 생산 네트워크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작이 가능하였습니다. 품질면에서도 정밀한 부분까지 문제없이 정교하게 출력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표면이 매끄럽다고 느껴질 만큼 정교하고, 변형 없이 견고하게 출력되어서 고객님께서 매우 만족하셨습니다.
> 크렐로 실제 고객 후기 확인

220127_DSC01441.JPG
대형 FDM 3D프린터, 업계 최고의 품질은 크렐로

  크렐로를 이용해주시는 수많은 기업, 연구소에서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산업용 대형 FDM 3D프린터를 이용하여 비교적 저렴하게 고품질의 시작품을 제작하고 계십니다. 더불어 크렐로의 3D프린터 실시간 자동 견적 서비스를 이용하신다면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3D 설계 파일만 업로드하신다면 AI 기술을 활용한 자동 DFM(Design for Manufacturing) 검토를 시작합니다. 생산공정, 재료, 마감, 색상, 수량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하며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견적을 확인 후 상황에 맞춰 결제를 진행하시면 즉시 생산이 시작됩니다. 일일이 공장을 찾거나, 메일을 보내 놓고 견적을 기다리거나, 소재가 다른 부품 때문에 또 공장을 찾거나, 마구잡이로 도착하는 견적을 비교할 필요가 없습니다. 현재 온라인상에서 3D프린팅의 자동 견적을 제공하는 업체는 몇 곳이 존재하나,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견적을 산출하여 주문을 즉시 생산 공장에 분배하는 업체는 크렐로가 유일합니다.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업계 최고의 실력자들로 구성된 크렐로 생산 네트워크를 이용해 고품질의 제조 서비스를 꼭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크렐로 fdm3d프린터 시작품제작.jpg
제조가 빠르고 쉬워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