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한 제품 및 목업, 모형제작에 유용한 3D프린터재료 갈색레진

남시우
남시우

   지난 9월 크렐로 서비스에 새롭게 추가된 '갈색레진'을 이용한 출력물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갈색 레진은 흰색 레진과 동일하지만, 별다른 도장 처리 없이도 표면의 디테일을 육안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피규어와 같은 디테일한 제작물이나, 치의료와 같은 정밀한 표현이 요구되는 목업에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소개 해 드릴 출력물은 SLA3D프린터로 갈색 레진을 출력한 피규어들입니다. 쥬라기 공원의 밸로시랩터는 몸통과 팔다리를 분할 출력하여 조립하였습니다. 이빨과 발톱, 주름까지 표면의 디테일한 부분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DSC00734 refine.jpg

  다음은 3D 캐릭터 아티스트 신민정님의 3D캐릭터를 출력한 결과물입니다. 흰색레진과 갈색레진의 차이가 보이시나요? 갈색레진이 흰색 레진에 비해 머릿결과 눈썹, 옷 부분까지도 표면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정밀성이 요구되는 제품 및 다양한 목업에 갈색레진을 이용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DSC00722 refine.jpg
DSC00729 refine.jpg
DSC00724 refine.jpg

모델링 출처 :
신민정 작가님의 인스타그램
@tlsalswjdd
땋은 머리 소녀 a girl with braided hair 외 1

  갈색 레진 출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업체를 찾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크렐로에서 출시되길 애타게 기다려주셨던 고객님들이 많으셨습니다. 출력물을 직접 받아보시고는 매우 만족하고 계십니다. 앞으로도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Creallo16.jpg
빠르고 쉬운 3D프린팅 - 크렐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