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렐로 혁신파트너 소개 - 마이니3 제품으로 사랑받고 계시는 미라이크 정희승 대표님을 만났습니다.

숀
크렐로_파트너_인터뷰_제조업플랫폼.jpg

  온라인 제조 서비스 플랫폼 크렐로를 이용하여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계시는 고객님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보고, 많은 분들께 소개해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혁신을 주도하고 계시는 크렐로 고객파트너님들을 직접 만나보는 콘텐츠를 제작해보았습니다.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파트너는 시간 관리 전문 ICT 기업, 미라이크 정희승 대표님입니다.

 

Q 안녕하세요! 대표님.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미라이크의 대표를 맡고 있는 정희승입니다. 저는 창업 전에 광고대행사에서 10년 동안 디자인 업무를 했습니다. 일하는 동안 브랜드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광고도 브랜딩 방법 중 하나니까요. 언젠가는 나의 가치관과 비전을 담은 제품을 만들어 브랜드로 키워나가고 싶은 꿈이 있었죠. 디자이너에서 기획자, 하드웨어 개발까지 계속해서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Q 대표님께는 큰 도전과 결심이셨을 것 같습니다. <미라이크>는 어떤 회사인가요?

  미라이크는 말그대로 ‘나답게’라는 의미입니다. ‘나를 좋아하고, 나를 관찰하는 것부터 시작하자’라는 뜻으로 만들었어요. 나답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저는 나답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집중하는 시간’, ‘온전히 나를 위한 시간’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저희 회사는 ‘시간’에 관심이 많습니다. 시간은 모두에게 공평하게 주어진 성장의 필수 자산이라는 점은 누구나 잘 알고 있어요. 우리 모두는 시간을 더 가치 있게 활용하고 싶은 욕구가 있지요. 그래서 미라이크는 시간에 충분히 몰입할 수 있도록 시간의 흐름을 시각화하고, 꾸준한 기록을 통해 시간의 가치를 증명하면서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려고 해요. 정리해서 말씀드리자면, 미라이크는 누구나 온전히 자신을 위해 시간을 쓰며, 스스로 성장하며 ‘자기다움'을 갖게 되는 것을 돕고 있는 회사입니다.

Image from iOS (1).jpg
마이니3는 국내뿐만 아니라 유럽과 일본 등 세계 시장에서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Q 나답기 위해 ‘시간’에 집중해야 한다는 말에 공감이 됩니다. 그러면 이 ‘시간’이라는 소재로 어떤 제품을 만드셨는지 궁금합니다.

  집중력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몰입 타이머 ‘마이니’를 만들었습니다. 모래시계를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거예요. 시간의 시각화는 뇌에 강력한 자극을 줍니다. 기존에 있던 제품으로는 ‘타임 타이머’가 있어요. 하지만 시각화 범위라던가, 인터벌 기능, 디자인 등에서 부족함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직접 제품을 기획하고 차별화된 성능으로 ‘마이니 타이머’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마이니는 30초부터 24시간까지를 100% 시각화할 수 있는 비주얼 타이머입니다. 사용자가 시간의 흐름이라는 본질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심플하고 콤팩트한 디자인에 초점을 두고 개발한 제품이에요. 첫 번째 제품 출시 이후 고객님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하면서 제품을 개선해왔고, 지금은 세 번째 버전 ‘마이니3’를 출시했어요. 마이니3는 제품 자체에서 시간 설정을 쉽고 빠르게 조작하고, 주요 정보들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제품 후면을 전면 개선했어요. 또 건전지 방식에서 USB-C 타입의 충전 방식으로 변경하여 제품 두께가 얇아져 휴대성이 크게 업그레이드되었어요. 무엇보다 어디에도 없는 인터벌 시각화 기능을 통해 뽀모도로 학습법에 최적화되었습니다. 감사하게도 출시 이후 꾸준히 호평을 받고 있고, 이용하시는 분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어요. 미라이크는 지난 3년간 변화를 멈추지 않고 더 나은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집중, 또 집중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지금의 마이니3 제품이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마이니를 사용하시는 모든 분들도 어떤 목적으로든, 어떤 작업이든 온전히 나만의 시간에 집중하며 함께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Q 크렐로를 알게 된 계기도 알려주세요.

  마이니의 두 번째 버전에서 내부 모터 소음이 크다는 의견이 많았고, 제품이 두꺼워 휴대가 어렵다는 의견도 있었어요. 이러한 부분들을 모두 개선해서 마이니 세 번째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었어요. 그래서 제조 업체 선정에 꽤 공을 들였어요. 저희 내부에서도 첫 번째, 두 번째 버전을 출시하면서 제조에 대한 지식과 경험치가 쌓였지만, 설계뿐만 아니라 부품 선정과 생산 방법까지 전문적인 피드백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는 제조 전문 파트너를 찾고 싶었어요. 그때 크렐로가 제 눈에 들어왔어요. 제조 의뢰를 하다 보면 경험하게 되는 문제들을 해결해 주는 새로운 제조 서비스라고 쓰여있는 회사소개서를 보았고, 홈페이지와 후기, 포트폴리오를 꼼꼼히 살펴봤던 것 같아요. 우리 제품이 해결하고 싶은 문제점들을 크렐로에 알렸고, 빠르게 피드백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전문적이고 디테일했던 피드백, 신속한 처리, 친절한 설명까지 딱 우리가 찾던 서비스라고 생각했습니다.

001.jpg
마이니3에 대해 더 궁금하시다면 클릭해주세요!

Q 그러면 크렐로를 이용하시면서 느끼셨던 장점이나 단점, 기존 업체와 다른 점은 무엇이었을까요?

  크렐로의 장점은 가격과 속도가 혁신적이라는 것입니다. 처음에 예상보다 적은 견적 때문에 혹시 품질이 떨어지진 않을까, 제작이 늦어져서 출시 일정에 차질이 생기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실제로 시제품을 받아보고 다 쓸데없는 걱정이었다고 깨달았어요. 그전에 사용했던 업체들보다 저렴한 가격인데 오히려 품질은 더 좋았어요. 크렐로 홈페이지의 고객 후기가 칭찬으로 가득한 이유를 그제서야 알겠더라고요. 펀딩이나 지원금 통해서 제작을 의뢰하거나, 예산이 한정적인 신생 회사에게 크렐로는 정말 최고의 선택일 수밖에 없어요. 그리고 크렐로는 기존 업체들과는 다르게 디자인과 설계뿐만 아니라 생산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까지 계속 관심 있게 조율해주었죠. 마치 오랫동안 함께해 온 파트너 같았다고 할까요? 마이니 2의 모터 소음을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모터를 선정하는 작업까지 참여해 주시고, 모터 소음 문제뿐만 아니라 미처 생각 못 했던 전력 소모량까지 함께 해결해 주셔서 획기적인 변화가 가능했어요. 크렐로는 우리 제품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이 느껴졌어요. 이러한 점이 크렐로와 지속적인 파트너를 맺어야겠다고 결심한 이유에요.

Image from iOS (3).jpg
정희승 대표님은 마이니를 통해 고객님들의 성장을 도울 수 있다는 것에 뿌듯함을 느끼신다고 합니다.

Q 과분한 칭찬 대단히 감사합니다. 크렐로에게 앞으로 더 바라는 점이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고객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고객의 요구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지금 모습처럼, 언제나 초심 잃지 않고 파이팅입니다.

Q 마지막으로 미라이크사의 계획하고 계신 목표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하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인터뷰에 진솔하게 대답해 주셔서 굉장히 감사합니다.

  ‘시간 관리 전문 ICT 기업’으로 계속 사랑받는 것이 미라이크의 목표입니다. 세상을 바꾸겠다는 거창한 비전보다 오늘보다 내일 더 나은,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이 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Creallo15.jpg
누구나 혁신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빠르고 쉬운 제조 - 크렐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