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JF 3D프린팅 출력 힌지 & 복잡한 결합구조 샘플제작

정훈모
정훈모

   MJF 3D프린터를 이용해 출력한 제품입니다. 힌지 & 결합구조 테스트를 위해 샘플로 제작하였으며, 크기는 약 110mm 정도였습니다. 복잡한 결합구조였지만 문제없이 아주 부드럽게 결합할 수 있었습니다. MJF 3D 프린터의 주요 재료는 PA12 나일론입니다. 제품에 주로 사용되는 PA12 나일론은 기본적으로 가벼우면서, 높은 인장력과 탄력성을 모두 구현할 수 있는 재료입니다. 우수한 강도와 내열성이 필요한 부품에도 적합합니다. 이렇게 힌지 또는 결합구조처럼 매우 복잡한 형상 출력에 쉬워 기능성 시제품제작이나 최종적인 제품의 제작 용도로도 쓰이고 있습니다. HP 사에서 개발하는 MJF 3D프린터에 들어가는 많은 부품들을 실제로 MJF 3D프린터로 뽑았다고 합니다.
PA12 나일론에 대한 더욱 자세한 설명은 크렐로 홈페이지의 3D프린팅 재료 상세 설명을 참고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MJF 3D프린터로 출력한 힌지 , 정밀한 모습

  MJF 방식과 SLS 방식은 매우 비슷하지만 열 융합을 하는 소결 과정에서 차이가 있다고 지난 포스팅에서 설명해 드린 바 있습니다.
> MJF 3D프린터로 출력한 고프로 액션캠 홀더 
  또,  빠른 속도와 높은 경제성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장비를 직접 운용하기에는 너무 고가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에서 3D프린터를 직접 운용하는 것이 비효율적인 3가지 이유
  크렐로 서비스를 이용하신다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MJF 3D프린팅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JF 3D프린터의 주요 재료인 PA12 나일론 재료는 정밀한 모양의 부품에 아주 적합합니다.

  >MJF 3D프린팅 출력한 소형 하우징 시제품제작

  위 링크는 MJF 3D프린팅 기술을 이용해 실제 기업에서 소형 하우징 목적으로 시제품을 제작한 사례를 다룬 포스팅입니다. MJF 방식 3D프린팅과 PA12 소재 시제품 제작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참고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Creallo09.jpg
국내 최초 3D모델 자동 분석, 크렐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