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쏘페인 무드등 & 스마트폰 거치대 시제품제작

정훈모
정훈모

  리쏘페인 기법을 이용하여 제작한 무드등 시제품입니다.  '리쏘페인 기법' 이란 평평한 조각에 입체적인 이미지를 투영하는 것인데, 얇고 평평한 도자기 같은 곳에 문양을 얇게 음각하여 빛을 쬐면 비쳐 보이게끔 만드는 기법입니다. 아주 오래전부터 내려오는 전통적인 기법이지만, 최근에 3D프린팅과 CNC가공 덕분에 대중적으로 많이 보급되어졌습니다. 

  시제품 결과물의 사진을 보시면 레이어 결이 보이지 않는 고품질 출력으로 더욱 선명한 무드등 효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의뢰해주신 고객님께서 출력 퀄리티에 상당히 만족하셨고, 실제로 라이트까지 장착하셔서 불 켜진 사진을 보내주셨습니다. SLA3D프린터를 이용해 흰색레진으로 출력하였고, 실제 크기는 110mm정도입니다.

크렐로 리쏘페인 무드등 SLA 출력물 howard
크렐로 리쏘페인 무드등 SLA 출력물 steve

 

  다음 소개해드릴 시제품제작 사례는 무드등 겸용 스마트폰 거치대 시제품입니다. 유명 애니메이션 원피스에 등장하는 '전보벌레' 캐릭터 모양으로 출력하였고, 내부의 서포터까지 깔끔하게 제거되어 무드등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견고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거치해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전보벌레의 다이얼과 표정이 섬세하게 출력 된 모습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너무 귀여운 모습의 스마트폰 거치대인 것 같습니다. SLA3D프린터를 이용해 흰색레진으로 출력하였고, 실제 높이는 90mm입니다.  시제품제작, 빠르고 쉽게 크렐로에서 해결하세요. 전담팀이 구성되어 밀착 서포트해드리고 있습니다.


 

Creallo.jpg
빠르고 쉬운 시제품제작 - 크렐로